저자: 존 아반지니
나는 불신앙이 깜짝 놀라는 것에서 시작한다고 확신합니다. 하나님께서 큰 능력으로 역사하실때 우리의 반응은 깜짝 놀라는 것의 반대로 나타나야 합니다. 우리는 그분이 활동하지 않으실 때만 사실상 놀라야 합니다. 우리가 신실하게 기도했는데도 깨어진 가정이 회복되지 않을 때 깜짝 놀라야 합니다. 헌신된 그리스도인의 가정의 재정적 필요가 충족되지 않을 때 깜짝 놀라야 합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베푸시는 기적의 능력에 의해서 빚에서 해방됐습니다. “
하나님이 당신의 돈을 필요해서가 아닙니다. 하나님께 돈을 드리는 이유는 당신이 만일 하나님으로부터 돈을 받고자 원하다면 그것이 정말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당신이 하나님으로부터 돌려 받고자 원하는것을 하나님께 드려야 한다고 처음부터 끝까지 가르치고 있습니다.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 (눅 6:38)
“주라 그것 (당신이 준 것) 은 당신에게 주어질 것이니라.” 성경적 경제학에서는 당신에게 필요한 것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당신이 주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일을 행하시는 방법은 우리가 일을 행하는 방법과 같지 않습니다.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달라서 (사 55:8)
빚은 대부분의 모든 사람이 다 지고 있습니다. 때때로 그 빚이라는 것은 풍족하지 못한 재정의 관행으로 인해서 생긴 결과가 아닙니다. 나는 예수님이 적절한 방법으로 그 분의 사업 문제를 처리하신 것을 압니다. 그 빚은 세금 청구서의 형태를 지녔습니다. 자, 저는 이것을 빚이라 부르는데, 그 이유는 세금은 언제나 밀려서 내기 때문입니다. 세금은 결코 선불로 내는 법이 없습니다.
예수님은 이 세상에서 세금을 걷는 부당한 방법을 일반 사람에게 인정하셨습니다.
시몬아 네 생각은 어떠하뇨 세상 임금들이 뉘게 관세와 정세를 받느냐 자기 아들에게냐 타인에게냐 (마 17:25)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세상을 다스리는 제도는 부패했다고 보여주셨습니다. 그들은 타인에게는 세금을 내게 하지만, 그들 자신은 내지 않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재빨리 시몬에게 이러한 불공평한 일에 말려들지 말도록 당부하셨습니다. 아무에게도 비위를 건드리지 않고, 또 그들 자신에게 불필요한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그들은 세금을 낼것입니다. 하지만 금고에서 내는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한 기적을 통해 세금을 청산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저희로 오해케 하지 않기 위하여 네가 바다에 가서 낚시를 던져 먼저 오르는 고기를 가져 입을 열면 돈 한 세겔을 얻을 것이니 가져다가 나와 너를 위하여 주라 하시나라 (마 17:27)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히 13:8)
만일 예수님께서 과거에 빚을 변제하신 기적을 행하셨다면, 주님은 현재에도 행하실 것입니다. 베드로는 그 빚을 갚을 돈을 벌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은 그 세금 낼 돈을 벌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에게 재물 얻을 초자연적인 기적의 능력을 주셨습니다. 이 능력은 모든 아브라함의 자손들 (예수님을 자신의 구주로 영접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된 모든 성도들) 에게 효력이 있도록 되어진 것입니다.
내 손의 능력으로 내가 이 재물을 얻었다 그러나 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을 주셨음이라 (신 8:17,18)
그 말하는 것이 이룰 줄 믿고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막 11:23)
하나님은 당신에게 재물 얻을 기술이 아니라, 능력을 주신 것입니다. 기적이란 항상 인간의 기술에 의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에 의해서 행해집니다.
재물 얻을 능력은 한 가지 특별한 목적을 위해서 당신에게 주어졌습니다. 재물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은 그분의 언약을 이루시는 것입니다.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하신지라 (창 12:2,3)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세상의 모든 족속에게 복의 근원이 될 수 있도록 당신에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신 것입니다.
채무의 권세를 결박할 기적, 재물 얻을 초자연적인 능력의 기적
당신에게 필요한 재정을 어디서 얻들 것이지를 아는것은 중요치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재정을 줄 분이 누구인지를 아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앞으로 그 재정을 가져다 주실 분이십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기적의 능력에 의하여 그 재정을 받아 누릴 것입니다. 이 재물은 다른 사람이 아닌 이 세상의 죄인들에게서 생길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사악한 부자들이 모은 돈을 취해서 그의 자녀들에게 주신다고 주기적으로 분명하게 언급하고 있습니다.
선인은 그 산업을 자자 손손에게 끼쳐도 죄인의 재물은 의인을 위하여 쌓이느니라 (잠 13:22)
중한 변리로 자기 재산을 많아지게 하는것은 가난한 사람 불쌍히 여기는 자를 위하여 그 재산을 저축하는 것이니라 (잠 28:8)
당신이 너무 번창하여 채주가 되기를 진정으로 원하십니다. 네가 많은 민족에게 꾸어줄지라도 너는 꾸지 아니할 것이요 (신 28:12)
매일 매순간마다 악인은 재물을 모읍니다. 그들은 돈에 대해 왜 그렇게 만족을 모르는 욕망을 소유하고 있는지조차 모르고 있습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그들이 이러한 재물을 가난한 자들을 축복할 한 민족을 위하여 모으고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가난한 사람 불쌍히 여기는 자를 위하여 그 재산을 저축하는 것이니라 (잠 28:8)
전세계를 통틀여 볼때 부유한 악인은 하나님 앞에서 선한 자들에게 넘겨줄 수 있게 재물을 쌓고 있습니다.
그가 비록 은을 티끌같이 쌓고 의복을 진흙같이 예비할지라도 그 예비한 것을 의인이 입을 것이요 그 은은 무죄자가 나눌 것이며 (욥 27:16,17)
들어라 부한 자들아 너희에게 임할 고생을 인하여 울고 통곡하라 너희 재물은 썩었고 너희 옷은 좀먹었으며 너희 금과 은은 녹이 슬었으니 이 녹이 너희에게 증거가 되며 불같이 너희 살을 먹이리라 너희가 말세에 재물을 쌓았도다 (약 5:1-3)
그 재물은 하나님이 이 말세를 위하여 계획하신 모든 의로운 일에 자금을 조달하도록 그 재물을 적절하게 사용할 사람들에게 주어질 것입니다.
준비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많은 액수의 재물을 당신의 손안에 풀어 놓으려고 합니다. 어떻게 당신의 몫을 당신에게 찾아줄수 있습니까? 그것은 주는것 (혹은 헌금) 을 통해서 할수 있습니다.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주리라 (눅 6:38)
존 아반지니 목사님의 말씀의 요지는 이렇습니다. 먼저 내어라, 그리하면 주신다. 요즘 들어 이 말씀을 깊이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한 가지 고민이 있다면, 내어놓을 수도 없을 만큼 많은 빚이 있을 때, 과연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그리고 얼마를 내어놓아야 하는가 하는 점입니다. 이 문제는 정말 꾸준한 기도를 통해 답을 구해야 할 일이라 생각됩니다.
The main message of Pastor John Avanzini is this: "Give first, and it will be given to you." Lately, I have been reflecting deeply on this teaching. However, one major concern remains—when one is burdened with overwhelming debt, how can they give, in what way, and how much should they offer? This is truly a matter that requires persistent prayer in seeking the right answer.

Comments
Post a Comment